Mac OS X 한글 입력기 바람 !!

mac 2009.05.17 16:42
패럴러즈에서 한영키를 지정해서 쓰는 방법을 검색하던 중 발견한 바람 !!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을줄이야..이걸 몰랐다니 !!

설치 후 간단한 사용기를 써봅니다.


설치 후 로그아웃한 후에 입력메뉴에서 다국어 열기를 선택하면 다국어 창이 뜬다.


바람 항목을 선택 후 창을 닫는다.


입력메뉴에 바람입력 항목들이 생긴다. 바람입력 항목중에 하나를 선택한 후 입력메뉴를 다시 클릭하면 환경설정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생긴다.
한영키를 오른쪽 커맨드키로 쓰기 위해서 환경설정을 해보겠다.


환경설정창에서 한영 전환 단축키를 오른쪽 커맨드로 사용하기 위해 항목을 선택하려고 했는데
Capslock과 사용자 정의밖에 없다..
이럴때에는 시스템 환경설정 > 손쉬운 사용 >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가 활성되어 있어야 한다.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를 한 후에 꼭 로그아웃을 해야 한다.


로그아웃을 한 후 바람 환경설정을 보면 오른쪽 특수키들이 활성화 된것을 볼 수 있다.

바람입력기에는 이외의 많은 기능들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개발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기능들중에 맘에 드는 기능을 꼽자면, 일단 트리거 기능 !


브라우저에서 한글로 되어 있을 경우 www를 치면 ㅉㅈ가 나오는 걸 자동으로 변환 시켜준다.(Firefox에서는 이 기능이 안된다. 쫌 아쉽..)
이 외에 다양한 트리거를 생성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또 다른 한가지 기능은 이 것 때문에 검색하다 바람입력기를 찾은것이다.


응용프로그램별로 시작모드와 리맵퍼를 사용하는 이 기능은 정말 최고다 !!

패럴러즈에서는 리맵퍼기능을 사용안함으로서 부트캠프에서는 레지스트리를 이용해 오른쪽 커맨드키를
한영 전환키로 사용하는데 이 전에는 패럴러즈에서 오른쪽 커맨드를 사용하면 한영키가 동작하여 한영이 변환이
되지만 동시에 윈도우키가 눌러지는 현상이 있었지만 바람 입력기로 인하여 깔끔하게 한영키만 동작을 한다.

그리고 퀵실버 대용으로 사용해보고 있는 Google Quick Search Box에서는 프로그램 실행시 영어로 자동으로 변환이
되서 아주 좋은 기능인것 같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든 개발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한국분이라는게 아주 짱짱 !

저작자 표시
신고
Trackback 1 : Comments 8

티스토리 툴바